top of page

뉴욕 한국전 참전용사회 방문 및 마스크 기부


지난 8월 13일 뉴욕주 한국전 참전 용사회 (KWVA) Sal Scarlato 회장님댁 방문, 하 세종 부회장님과 함께 당시 18세 Sal 회장님의 6:25 참전 배경에 대해 이야기를 듣고, Sal 회장님 지하실에 보관 중인 수많은 전쟁 유품과 메달의 이야기를 듣게 되었으며, 하 부회장으로 부터 전쟁의 유래, 희생, 국가 차원의 충성심, 한국의 발전 전례들을 나누는 "Tell America" 프로그램에 대해 듣게되었다.


담화 이후 한국에서 보내주신 1000개의 마스크를 KWVA에 기부하고, 기부받은 마스크를 KWVA에서는 Stonybrook School of Dental Medicine 학교 (한국전 참전 용사 전담 치과 병원)에 마스크를 기부하는 행사를 가졌다. Warm Heart goes around and comes around! 한국의 정을 이렇게 미국에서 느끼게 되었다.


이후에 Long Island Suffolk County 청사 광장에 위치한 Korean War Memorial Monument를 방문하여 하 세종 부회장님으로 부터 참전비의 배경을 듣게되었는데, 미 전역에 158 개 한국전 참전비중 롱아일랜드 뉴욕 써폭 카운티 마뉴맨트가 최초로 1991년 5 월에 건립되었다고 한다.


참전비는 한국전 참전 용사의 모습을 담은 비 "We will never forget" 와 전투가 격렬했던 도시들를 표시한 한반도 지도 형상의 비로 한국전에 참전했던 부대의 마크를 세겨놓았습니다.

















53 views0 comments

Recent Posts

See All
bottom of page